1. 오프닝과 새로운 만남
하늘에서 사람들이 한 명씩 낙하산을 타고 떨어지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처음엔 "로이스" 다음엔 "커 칠로"가 뒤따라 땅으로 떨어집니다. 그다음으로 떨어진 "니콜라이"는 러시아의 특수부대원인데, 그들을 향해 총을 쏘기 시작합니다. 간신히 그들은 뒤돌아 총을 쏜 니콜라에게 같이 총을 겨눈 뒤 진정을 시키면서 서로의 기억을 이야기 합니다.
니콜라이는 체첸의 전쟁터에서 전투를 하다가 이곳에 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커칠로는 멕시코에서 마약 딜러인데 갑자기 빛을 보고 정신을 잃고, 정신을 차렸을 때 이곳에 떨어지고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러자 그다음으로 떨어진 이사벨은 떨어지는 낙하산들이 더 있다고 그들에게 말합니다.
로이스는 이사벨에게 또 다른 낙하산이 떨어진 곳을 물어봅니다. 그리고 이들 4명은 그곳으로 이동을 하는데 또 다른 한 명이 위쪽에서 몰래 바라보고 있는데 그의 이름은 "한조"입니다. 한조는 이동하는 4명을 뒤따라 갑니다. 이동하던 중 이사벨이 말합니다. 자신도 정신을 차려보니 하늘에서 떨어지고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자신은 이스라엘의 특수부대원 이라고 말합니다. 이들은 또 다른 낙하산이 떨어진 곳에서 "스탠스" "몸바사" "에드원"을 만납니다. 에드원의 직업은 의사였는데 출근을 하다가 이곳으로 왔다고 말합니다. 한편 몸바사는 한조가 있는곳을 가리키는데 이들은 모두 그곳으로 이동 합니다.
그곳은 거대한 조형물과 뼈들이 널려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이들은 이곳으로 왜 왔는지 생각하고 추측하는데 이들 중 로이스는 이곳에 왜 왔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이곳을 어떻게 하면 빠져나갈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면서 모두들 이끌고 높은 고지대로 향합니다.
이들은 이동 중에 하늘에서 떨어진 상자를 발견합니다. 상자는 주위 나무 위 가지에 여러 개가 매달려 있습니다. 이동하던 중 몸바사가 넘어지는데 이때 이들 주위에 설치되어 있던 여러 개의 덫이 작동합니다. 이사벨은 덫들을 피해 달리다 가 다리가 매달려 올라가는 함정에 빠지는데, 이때 로이스가 매달려 있던 이사벨을 구합니다.
이들은 이곳에 덫을 설치해 놓은 사람을 찾으려 했는데 주위에서 이미 죽은 시신을 이사벨이 발견합니다. 덫의 크기로 봐서는 사람을 잡기 위한 덫이 아니라 훨씬 더 큰 무언가를 잡기 위한 덫으로 로이스는 추측합니다. 그리고 이들은 계속 이동해 절벽 끝에 도착하는데 그곳에서 바라본 하늘은 이곳이 지구가 아님을 감지합니다.
이들은 다시 이동합니다. 이때 주위에서 행성의 개들의 움직임이 포착되면서 이들에게 달려드는데 가지고 있던 총으로 이사벨이 대항해 보지만 역부족입니다. 행성의 개들은 위기에 몰린 이사벨을 다시 공격하려던 순간 주위에서 휘파람 소리가 들리더니 행성의 개들은 모두 소리가 나는 쪽으로 되돌아갑니다.
2. 커칠로의 죽음
이들은 다시 실탄을 장전하며 만약의 상황에 준비를 하는데 갑자기 몸바사가 우리 일행 중에 한 명이 없어졌다고 말합니다. 그 순간 로이스는 자신들이 누군가의 사냥감이 되었다는 것을 감지합니다. 그 순간 어디선가 도와달라는 소리가 들립니다. 이들은 그곳으로 이동을 하면서도 경계를 늦추지 않습니다.
도와달라고 했던 사람은 커칠로입니다. 그 순간 몸바사는 이것은 도와주려고 온 사람을 유인해 잡기 위한 것이라고 자신이 즐겨 이용했던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로이스는 커칠로를 그대로 둔 채 떠나기로 합니다. 하지만 이사벨은 안된다고 말하지만 동료들은 무시한체 이동 합니다.
할 수 없이 아사벨은 고통스러워할 커칠로를 위해 그에게 총을 쏘지만 계속 도와달라는 소리가 들리자 이사벨은 놀라 그들 일행과 신속히 합류를 합니다. 그리고 로이스는 조금 전 공격해 왔던 개들의 정체를 알기 위해 개들의 흔적을 따라 이동을 하는데 도착한 곳에서 큰 나무에 묶여 있는 프레데터를 발견합니다.
불길한 예감을 느낀 이사벨이 그만 돌아가자고 할 무렵 뒤쪽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언가가 몸바사를 공격합니다. 이들은 정체불명의 공격에 대응사격을 하면서 그곳을 피해 도망을 가다가 모두 절벽 아래 강으로 떨어집니다. 이후 이사벨은 로이스가 사냥꾼의 정체를 파악하기 위해 자신들을 이용했다면서 로이스의 얼굴을 주먹으로 한대 후려 칩니다.
로이스는 이들에게 말합니다. 그들은 에너지 기반을 한 무기를 사용하고 한놈이 아니고 여러 놈이라고, 그리고 그들은 투명 위장막을 사용하는 지능이 높은 괴물이라고 말합니다. 이때 이사벨도 뭔가 알고 있다는 듯 1987년 과테말라에서 그들과 비슷한 괴물들과 싸우다 살아남은 군인이 설명한 것과 비슷한 것 같다고 말합니다.
로이스는 그들의 정체를 알아챈 이상 먼저 공격하지 않으면 우리가 당할 거라며, 괴물들을 한 곳에 몰아 모두 죽여버리자면서 모두 힘을 모아 함께 해야 된다고 말합니다. 순간 숲 속에서 이상한 움직임을 감지하고 이사벨이 총으로 조준을 합니다. 그리고 에드윈은 유인을 하기 위해 달리기 시작합니다.
이사벨이 조준하여 총을 쏩니다. 그러나 이사벨은 자신이 한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모두들 의아해하는 순간 로이스 등 뒤에서 프레데터 모습의 투구를 쓰고 있는 한 남자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투구를 벗으며 자신은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놀란드"라고 자신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살고 싶다면 자신을 따라오라고 말합니다. 놀란드와 그들이 한참 동안을 이동해 도착한 곳은 누군가 버리고 간 우주선입니다. 그리고 놀란드는 그들에게 프레데터에 대해 설명을 합니다. 프레데터들은 사냥을 하기 위해 항상 셋이 오는데 사냥감에 따라 무기와 방어체계 각종 시스템을 바꾸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놀란드는 프레데터를 죽여봤다고 말합니다. 프레데터들은 큰 것과 작은 것 두 종류가 있는데 그들 중에서도 사냥을 하는데 주로 큰 놈이 작은놈을 사냥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프레데터들의 이동수단은 자신들의 우주선인데 항상 캠프 옆에 둔다고 합니다.
로이스는 놀란드에게 우리가 있는 이 우주선에 대해 얘기를 해달라고 하지만 그만 잠을 자야 된다면서 로이스의 말을 회피합니다. 그리고 밖에 프레데터들이 있으니 큰소리로 말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말하곤 사라집니다. 그 순간 로이스는 프레데터의 우주선을 훔칠 계획을 세웁니다.
로이스의 일행들이 잠들어 있는 순간 놀란드가 밖에서 불을 피워 연기를 안으로 채우기 시작합니다. 로이스는 프레데터를 유인해 위기를 벗어나려 생각하고 총을 발사합니다. 그리고 그곳에 있는 무기들을 챙깁니다. 한편 도망을 가던 놀란드는 프레데터와 마주쳐 죽임을 당합니다.
방 안에 갇혀있던 이들은 프레데터가 문을 두드리다 인기척이 없자 모두 밖으로 빠져나옵니다. 이동 간에 에드윈은 일행들을 놓치는데 틈새로 일행들을 보고 도와달라고 하지만 일행들은 그냥 지나쳐 버립니다. 얼마 후 에드윈은 프레데터와 마주칩니다. 위협을 느끼는 순간 니콜라이가 나타나 같이 뛰기 시작합니다.
우주선 입구에 도달한 니콜라이는 에드윈을 먼저 보내고 돌아서는 순간 프레데터의 레이저 총에 맞아 쓰러집니다. 쓰러진 니콜라이 앞으로 다가온 프레데터가 니콜라이를 들어 올리는데 니콜라이는 몸에 설치되어있던 크레모아를 터트려 프레데터와 함께 죽습니다.
한편 힘들게 빠져나온 일행들이 안도하는 순간 또다시 프레데터가 나타나 스탠스를 공격합니다. 공격으로 쓰러진 스탠스가 일어나 프레데터 뒤쪽을 칼로 찌릅니다. 순간 일행들은 우주선이 있는 곳으로 도망을 칩니다. 그러나 한조는 끝까지 도망을 치지 않고 중간에 남아 긴 칼을 뽑아 들고 프레데터와 결투를 합니다.
한조는 결투 끝에 프레데터를 죽이고 자신도 죽게 됩니다. 이때 에드윈은 도망을 치다가 덫에 걸려 다리를 다치는데 이사벨이 에드윈을 부축해 이동을 합니다. 로이스는 캠프에 묶여 있는 프레데터를 풀어주고 우주선의 위치를 알게 되고 그리고 묶여있던 프레데터는 처음엔 로이스에게 적대적이었지만 잠시 뒤 우주선을 작동시키면서 목적지를 지구로 맞춥니다.
3. 에드윈의 정체
그리고 프레데터끼리 싸움이 시작되는데 이과정에서 묶여 있던 프레데터가 죽게 됩니다. 한편 이사벨과 에드윈은 프레데터에게 잡혀 우리 안에 갇히게 됩니다. 우리 안에서 에드윈은 이사벨에게 자신이 또다시 다치게 된다면 그때도 도와줄 수 있는지 물어봅니다. 이사벨은 당연히 그럴 수 있다고 대답합니다.
그러나 에드윈은 고맙다고 하면서 신경독이 묻어있던 칼로 이사벨의 목을 살짝 베어 버립니다. 한편 싸움에서 이긴 프레데터는 지구를 향해 날아가는 우주선을 원격으로 폭파시켜 버립니다. 잠시 뒤 에드윈은 이사벨에게 자신은 이곳에 선택된 것이라며 이곳에 남아있기를 원한다고 말합니다.
얼마 후 로이스가 에드윈과 이사벨을 함정으로부터 꺼내 줍니다. 그리고 우주선을 놓쳤다고 말합니다. 이사벨은 조금 전에 있었던 상황을 로이스에게 말하려 했지만 신경독에 의해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 순간 에드윈은 로이스 등 뒤쪽에서 로이스를 공격하려던 순간 로이스가 그것을 알아채고 재빨리 몸을 돌려 공격을 막고 에드윈의 목을 찔러 죽입니다.
4. 프레데터스의 최후
그리고 로이스는 프레데터를 공격하기 위해 몸에 진흙을 바르고 부비트랩으로 유인해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최종적으로 로이스가 프레데터에게 당하기 전에 이사벨이 잘 움직이지 못하는 몸을 필사적으로 움직여 총으로 프레데터를 쏩니다.
프레데터는 자신에게 총을 쏜 이사벨에게 칼을 던지는데 순간 쓰러져 있던 로이스가 일어나 프레데터의 목을 도끼로 내리찍어 죽여 버립니다. 그리고 다음날 하늘에서 또다시 낙하산들이 떨어지며 로이스와 이사벨은 이곳 행성을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찾자는 말과 함께 캠프를 떠나는 장면으로 이영화는 끝이 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