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엣지 오브 투모루우 SF 액션 타임루프

by 모든이의 꿈 2022. 2. 22.
반응형

출처 : 네이버 영화 포스터

1. 소개

더그 라이만 감독의 영화 113분의 분량입니다. 그리고 이영화의 주인공은 빌 케이지(톰 크루즈), 그리고 리타 브라타 스키(에밀리 블런트)가 주연으로 등장합니다. 2014년 6월 4일 개봉한 영화로, 에밀리 블런트는 평소 이미지 변신에 성공합니다. 이전에 출연했던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 출연한 모습이 생각나는데 그때의 이미지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훨씬 더 강하고 멋진 모습입니다.

2. 오프닝

영화의 첫 장면은 완전 폐허가 된 유럽 전역의 모습이 보이고 뉴스의 내용이 보이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지구 밖에서 운석이 떨어지면서 외계인이 등장합니다. 5년 동안 외계인과의 전쟁으로 유럽 전역은 외계인에 에 넘어가 버린 가운데 인간들은 엑소 슈트 개발에 성공합니다.

최소의 훈련으로 최상의 전투력을 발휘한다는 광고와 같이, 베르됭 전투에서의 승전 소식을 전하는 공보장교 빌 케이지(톰 크루즈)의 인터뷰로 이영화의 시작을 알립니다.

3. 전속

이후 케이지는 연합방위군 사령관 육군대장 브링엄 장군을 만나 직접 전장에 가서 촬영을 해 올 것을 명령받습니다. 케이지는 자신이 미군 소속임을 어필하며 직속상관이 아님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케이지는 이미 연합방위군 소속으로 배속된 상태입니다.

 

케이지는 전장에 나가는 것을 피하기 위해 브링엄 장군에게 전사자 유가족들의 원망을 자신이 원하는 데로 바꿀 수 있다며 장군을 협박하는데 브링엄 장군은 헌병에게 케이지 소령을 체포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그 순간 케이지는 도망치려고 했지만 헌병들이 쏜 테이저 건을 맞고 쓰러집니다.

 

테이저 건을 맞고 쓰러진 케이지는 정신을 차립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전에 있던 브링엄 장군의 사무실이 아니라 비행 활주 로위 쌓여있는 보급품 더미 위였습니다. 그리고 자신 앞으로 다가온 부사관이 말을 까는 이상한 상황을 맞이합니다. 케이지는 자신이 소령이라고 어필해 보지만 부사관인 패럴 상사는 케이지의 말을 무시하고 그냥 막사로 보냅니다.

 

그때 패럴 상사가 그에게 서류 한 장을 보여 줍니다. 장교 사칭 협의, 그리고 탈영으로 강등되어 재입대하게 되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케이지는 무기 사용법도 익히지 못한 채 실선에 투입합니다. 케이지가 탑승한 VTOL이 적의 공격을 받아 추락하게 되지만 케이지는 운 좋게 생존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스틸 컷

4. 루프의 시작

케이지는 그 상황을 벗어나려고 탈영을 시도하지만 바로 패럴 상사에게 붙잡혀 재 투입됩니다. 무기라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갖은 노력을 다했지만 쉽게 풀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외계인이 자신에게 다가오자 무기의 안전장치를 이것저것 누르다 다행히 풀리게 되는데 앞에서 날뛰는 외계인을 제압합니다.

 

이후 다른 외계인이 케이지를 덮치는데 그때 크레모어 폭발로 외계인 개체가 죽으면서 케이지도 치명상을 입어 죽게 됩니다. 잠시 뒤 케이지는 자신이 이등병으로 강등되어 입대 전 직전의 상황으로 깨어납니다. 케이지는 전투 상황을 경험했던 장면들을 꿈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 상황이 꿈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모든 일들이 이전과 똑같이 반복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을 여러 사람들에게 알리지만 케이지는 정신병자 취급을 받습니다. 몇 번이고 반복되는 죽음과 삶, 이제는 자신이 되살아 난다는 사실을 숨기기로 합니다. 계속 반복되는 전투, 그러던 어느 날 전장에서 전쟁영웅 리타 브라타 스키가 죽는 것을 계속 목격합니다.

 

케이지는 리타의 죽음을 막기 위해 그간 쌓아온 전투 경험과, 적들이 어디서 등장하는지에 대해 모두 외워 리타를 죽음에서 살리기 위해 안간힘을 씁니다. 순간 케이지를 본 리타는 무엇인가 알아챈 듯 케이지에게 깨어나면 자신을 찾아오라는 말을 하고 또 죽습니다. 케이지는 다시 깨어나 리타가  있는 훈련장으로 갑니다.

 

그리고는 그녀에게 다가가서 전장에서 "당신이 내일 깨어나면 자신을 찾아오라로 말했다"라고 예기합니다. 뭔가 깨달은 리타는 자신도 그런 경험을 했음을 밝히고 카터 박사에게 데려갑니다. 그리고는 외계인을 무찌를 계획을 세웁니다. 케이지는 리타와 함께 특수훈련을 시작합니다. 조금씩 하루하루 좋아지는데 죽었다 살아난 것만 해도 몇 번인지 헤아릴수 없을 만큼입니다.

 

카터 박사는 케이지의 루프가 외계인의 능력에서부터 시작된 것이라고 알려 줍니다. 외계인은 외형적으로 봤을 때 각각의 개체로 보이겠지만 하나의 하나의 지성을 가진 하이브 마인드의 일부라고 말합니다. 그중 하나만 존재하는 미믹 즉 "오메가"는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냅니다.

 

리타는 현존하는 인류 중에 오직 케이지만이 루프 능력을 가지고 있는 유일한 희망이라고 말합니다. 케이지는 여러 번 루프 중에 독일 어딘가의 댐에 있는 오메가의 환영을 봅니다  사실 그곳은 오메가가 케이지의 루프 능력을 빼앗으려고 만들어놓은 함정입니다.

 

간신히 그곳을 빠져나온 케이지는 리타와 합류한 후 카터에게 함정이었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카터는 자신이 연구했던 장비에 대해 알려주는데 그 장비는 브링엄 장군이 보관하고 있습니다. 리타와 케이지는 장군을 찾아갑니다. 몇 번이고 설득 끝에 장비를 입수 하지만 장군이 미리 대기시켜 둔 병력에게 포기당하자 처음엔 케이지를 죽여 리셋을 합니다.

 

두 번째 장군으로부터 장비를 받자마자 차를 타고 도망을 가면서 장비를 사용해 오메가가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 지하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냅니다. 그러나 차를 타고 도망을 가던 중 차가 전복되어 중상을 입게 되는데 깨어나 보니 과다출혈로 이미 다른 피를 수혈받은 것입니다. 그래서 케이지의 루프 능력은 사라집니다.

 

루프 능력이 없는 케이지는 할 수 없이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인데 다시 부대로 복귀해 그를 알아볼 수 없는 J대원들에게 처음부터 지금까지의 상황을 설명하고 또 병사들 개개인에 대해 과거사와 구체적인 행동 습관 등을 말해 줍니다. 그리고 리타를 내세워 그들을 설득하는 데 성공합니다.

 

케이지는 이들과 함께 팀을 꾸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으로 향합니다. 이들은 침투 중에 엄청나게 많은 외계인의 공격을 받는데 이과정에서 J분대원 전원 사망하게 되고 케이지와 리타만 남게 됩니다. 이들은 알파와 직접 만나게 되자 리타가 케이지에 대한 추억의 말을 남기고는 알파를 유인해 결국 온몸이 찢겨서 죽습니다.

 

케이지는 그 틈을 틈타 물속으로 잠수해 오메가 바로 앞까지 다가가 수류탄의 안전핀을 뽑는 순간 쫓아온 알파에게 가슴이 뚫리는 공격을 당합니다. 그러나 이미 수류탄 안전핀은 뽑힌 상태였습니다. 이어지는 수류탄 폭발에 오메가는 죽고 나머지 미믹들도 모두 죽어버립니다.

 

순간 오메가 몸에서 흘러나온 체액이 푸르게 빛나며 케이지 몸을 휘감습니다. 케이지는 루프 하는 능력을 다시 갖게 됩니다. 이번엔 최초 헬기를 타고 장군을 만나러 가던 시간으로 리셋이 되었습니다. 이때 다행히 오메가는 이미 죽어있던 시점이었습니다. 케이지가 중심이 되어 루프 현상이 일어난 것입니다.

 

다시 깨어난 케이지는 같은 장소에서 이번엔 이등병이 아닌 소령으로 분대원들이 구보하고 있는 J분대원들을 지나쳐 리타가 훈련하고 있는 훈련장으로 들어가 리타를 만납니다. 이때 리타는 무슨 일로 왔냐고 질문을 하지만 케이지는 그런 그녀를 보고 웃는 장면을 마지막으로 이영화는 끝이 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