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괴수 카니지의 등장
데일리 기자가 된 에디 연쇄살인마 캐서디가 자기를 만나고 싶다고 해서 에디는 캐서디가 수감되어 있는 교도소로 갑니다. 캐서디는 과거 애인인 베리슨이 봐줄 수 있도록 자신의 말을 기사로 실어달라고 부탁합니다.
에디 몸안에서 기생하는 베놈은 그 순간에도 캐서디의 독방에 걸려 있던 사진들을 다 외워 그간 피해자의 시신을 찾는데 큰 도움을 주는데 결국 이일로 인해 캐서디는 범죄 사실들이 하나 둘 모두 밝혀지면서 사형 선고를 받습니다.
캐서디는 에디에게 앙심을 품습니다. 그래서 다시 에디를 자신이 수감되어 있는 교도소로 불러 인신공격을 합니다. 듣고 있던 베놈은 참지 못하고 캐서디를 공격합니다. 그 순간 캐서디는 에디의 손가락을 물어 그의 피를 조금 삼킵니다.
에디의 피를 삼킨 것 때문인지 사형집행 때 약물을 몸속으로 주입하는데 캐서디 몸속의 붉은 무언가가 약물을 밀어내면서 검붉은 괴수로 변합니다.
그리고는 교도소를 모조리 박살내고 교도관과 경찰들을 모두 죽입니다. 다음으로 향한 곳은 그의 애인이 있는 시설로 찾아가 그녀를 구하고 자신을 사형집행을 받게 한 에디, 그리고 멀리건 형사를 목표로 생각합니다.
캐서디의 애인은 이상한 음파를 발산하는데 캐서디의 몸안에 존재하고 있는 카니지는 그 음파를 굉장히 싫어합니다.
2. 에디와 베놈의 이별과 만남
한편 에디는 베놈의 급작스런 행동에 대해 잔소리를 합니다. 에디와 베놈은 크게 다투고 결국 베놈은 에디의 몸에서 떠나버립니다. 에디는 경찰서로 가서 멀리건의 이야기를 듣고는 캐서디의 몸속에서도 심비오트가 자신처럼 들어갔다는 것을 느낍니다. 에디의 몸에서 분리된 베놈은 어떤 클럽에서 한바탕 연설을 하고 걸어 나옵니다. 베놈은 상태가 좋지 않은 듯, 첸 아주 머의 슈퍼로 가서 먹을 것을 달라고 사정합니다.
에디는 베놈이 자신의 몸에서 나가버린 것에 대해 앤에게 요청을 합니다. 에디는 약혼자 댄과 함께 에디의 말을 듣고 첸 아주머니의 슈퍼로 찾아갑니다. 앤은 첸 아주머니에게 베놈의 행방을 물었지만 아주머니는 틱틱거리며 에디에게 부정적인 말만 합니다. 앤이 아주머니가 이상하다는 것을 느끼고 베놈에게 나오라고 외쳤습니다. 앤은 베놈이 아주머니를 숙주로 삼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베놈은 에디의 사과에 다시 그의 몸으로 들어갑니다. 에디가 캐서디를 찾는 동안 앤은 베리슨에게 납치를 당합니다. 베 리슨과 캐서디 결혼식의 하객으로 납치한 것입니다. 에디는 앤이 납치됐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베놈과 그곳으로 달려 갑니다. 결혼식을 올리고 있는 캐서디와 베리슨과 마주칩니다.
베놈이 나타나자 카니지가 곧바로 튀어나왔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베놈이 빨간 놈은 위험하다며 숨어버립니다. 에디는 베놈에게 사람을 먹게 해 준다고 말을 하니까 베놈은 바로 뛰쳐나와 카니지와 결투를 벌이기 시작합니다. 한편 카니지에게서 풀려난 멀리건은 성당의 옥상으로 올라가는데 베리슨이 그의 뒤를 추격합니다. 옥상으로 올라온 멀리건은 지원 요청을 하지만 베리슨에 의해 등에 카니지의 가시가 박히고 목에는 쇠사슬에 묶여 매달렸다가 바닥으로 내팽개쳐져서 기절 합니다.
베놈은 카니지의 압도적인 힘에 버티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베놈은 포기하려고 하지만 자신이 쓰러져 있는 동안 베 리슨이 음파 공격을 하는데 카니지는 자신에게 거슬리게 한다는 이유로 베리슨을 죽이려고 합니다. 그러자 캐서디가 반발하는데 그 모습을 본 베놈은 카니지가 성당 옥상에서 앤의 머리를 삼키려고 하는 것을 긴 막대기로 다시 한번 맞섭니다.
3. 카니지의 최후
하지만 도저히 베놈의 능력으로는 카니지를 이길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던 중 베리슨은 커다란 텅 비어있는 종 쪽으로 떨어졌는데 비명을 지릅니다. 종에서 더 크게 증폭되어 흘러 퍼지는 음파는 카니지와 베놈을 숙주에서 분리되게 만들었으며 숙주와 함께 성당 아래로 추락합니다.
다행히 에디는 베놈과 다시 합쳐지면서 떨어져 무사했습니다. 그러나 캐서디는 카니지와 분리된 채 추락합니다. 베리슨은 하필이면 종이 바로 자신 위로 떨어져 죽게 됩니다. 베놈은 캐서디로 향하는 카니지를 큰 입으로 먹어버립니다. 그리고 캐서디를 들어 올려 그의 머리를 먹어버립니다.
현장에는 경찰들이 오고 있습니다. 애디와 베놈은 그들을 피해 몸을 숨기고 앤에게는 작별 인사를 보냅니다 그리고 장면이 바뀌면서, 해변에서 에디에게 베놈이 질문을 합니다. 우리는 이제 어디로 가야 되는가? 그러자 에디는 우리가 있을 곳은 바로 여기라고 대답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