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SF 액션 드라마 영화 리얼 스틸은 2011년 개봉한 영화입니다. 이영화에 대해 소개합니다. 휴잭맨과 다코타 고요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로봇 액션으로 가족들과 함께 보기에도 괜찮은 영화입니다. 정말 감동적입니다. 휴잭맨의 연기와 어린 다코타 고요의 연기력도 수준급입니다. 그리고 로봇끼리의 격투씬은 무엇인가 통쾌와 긴장감을 동시에 주어 더욱더 흥미진지합니다. 언제나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스토리지만 그래도 흥미롭게 관람한 리얼 스틸 영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2. 찰리의 일상
항상 어디서나 맥주병을 입에 달고 사는 약간의 구제불능 같은 찰리(휴잭맨), 트럭을 타고 여기저기를 떠돌아다니며 엠부쉬라는 이름을 가진 로봇을 가지고 다니면서 로봇 격투로 하루하루를 벌어먹고 살아갑니다. 하루는 어느 한 시골마을의 놀이동산에서 로봇 격투를 벌이다 엠부쉬가 박살이 나고 내기에 져버린 찰리는 내기에서 진 돈을 주지 않으려고 트럭으로 잽싸게 피합니다. 그러던 중 10년 전 헤어진 전 부인이 사망했다는 소식과 함께 11살의 아들의 양육문제로 아들의 이모가 찾아왔다고 합니다. 아들 이름은 맥스(다코타 고요)입니다.
3. 아들 맥스(다코타 고요)
아들 맥스가 태어나자마자 떠나 버렸던 찰리는 당연히 아들에 대한 관심이 전혀 없습니다. 맥스의 이모인 데브라는 찰리에게 양육 포기각서를 받으러 온 것입니다 그리고 데브라 이모 부부는 맥스를 키우고 싶어 했습니다. 찰리는 데브라 부부가 부자임을 알고 데브라 남편에게 돈을 요구합니다. 그리고는 원하는 데로 해 주겠다고 약속합니다.
그리고 데브라 부부는 2개월 동안 휴가를 떠나는데 찰리가 휴가 기간동안 맥스를 돌봐 주기로 합니다. 그래서 맥스는 찰리의 체육관에서 지내게 됩니다. 찰리는 데브라의 남편이 준 돈으로 노이지라는 로봇을 다시 구매합니다. 그런데 맥스가 아빠인 찰리가 돈을 받을 것을 알게 되는데 맥스는 찰리에 대한 반항심이 더욱 커집니다.
찰리가 구매한 로봇 노이지는 세계적으로 가장 큰 대회에서 준결승까지 하였습니다. 그래서 찰리는 노이지를 믿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맥스가 로봇 경기에 굉장히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노이지를 아빠인 찰리보다 맥스가 조정을 더 잘합니다. 찰리와 맥스는 돈을 벌기 위해 로봇 격투 경기장으로 출발합니다.
경기장에 도착해 사람들이 노이지를 보는 순간 명성이 대한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노이지는 그곳 지역의 최강자인 로봇 마이더스와 싸우게 되는데 초반부터 마이더스를 무섭게 공격합니다. 그러던 중 궁지에 몰린 마이더스의 한방에 노이지는 힘을 쓰지 못합니다. 그리고 찰리의 조정 미숙으로 노이지가 부서지고 그 경기에서 집니다.
4. 아톰과의 첫 만남
비가 엄청나게 퍼붓는 깜깜한 밤중에 아무도 모르게 고철을 훔치러 맥스와 함께 큰 고물상으로 들어가 쓸만한 고철을 챙기다 맥스가 조금 한 로봇을 발견합니다. 그러나 찰리는 아무런 관심이 없습니다. 밤새 맥스 혼자 고철덩어리 깊숙이 들어가 있는 로봇을 파혜쳐 끄집어냅니다.
한편 고철덩어리로 되돌아온 노이지 상태를 본 찰리의 여자친구 베일리는 찰리가 이렇게 사는 것에 대해 화를 냅니다. 그래도 착한 베일리는 맥스가 찾아온 로봇을 이곳 저곳 살펴줍니다. 맥스가 발견한 로봇은 격투 전용이 아닌 연습용, 스파링용으로 구모델입니다. 그래도 베일리가 고쳐준 덕에 로봇은 작동을 합니다. 맥스는 신이 납니다. 로봇 이름을 아톰이라고 지어 줍니다. 아톰은 스파링용으로 제작된 로봇이라 덩치가 조금 작지만 상대의 동작을 카피하는 학습능력 기능이 있는 로봇입니다.
찰리는 맥스에게 싸우지도 못하는 로봇이라고 핀잔을 줍니다. 그래서 맥스는 화가 나고 오기가 발동합니다. 밤을 새워 아톰과 교감을 하고 연습을 하여 싸울 수 있는 로봇으로 만들려고 합니다. 한편 찰리는 모든 것을 청산하고 베일리를 위해 새 삶을 살기로 결심하고 맥스를 위해 마지막으로 아톰의 경기를 주선합니다.
아톰의 첫 경기라 소규모 경기에 참가시키기로 합니다. 찰리는 당연히 아톰이 질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리고 상대 로봇 주인도 어린 맥스를 얕보고 만약 1라운드 경기만 견디면 천 달러를 주겠다고 약속합니다. 드디어 경기가 시작되고 1라운드가 시작되고 아톰은 예상을 벗어나 1라운드를 견디어 냅니다. 그래서 천 달러를 벌었습니다.
2라운드 경기가 시작됩니다. 머리가 좋은 맥스의 능숙한 조정 때문에 아톰은 예상을 깨고 승리를 합니다. 이후 맥스는 노이지와 엠부시의 부품을 활용해 아톰에게 음성인식 장치를 달아 아톰을 더 강하게 만듭니다. 맥스는 찰리에게 복싱 기술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합니다. 그러나 찰리는 거절합니다. 맥스는 찰리에게 아톰이 동작 카피 능력이 있어 아톰과 함께 춤을 춘다면 사람들이 더 열광할 거라고 설득합니다. 찰리는 춤을 춘다는 조건으로 아톰에게 자신의 복싱 기술을 아톰에게 가르칩니다.
사실 찰리는 예전에 유명한 강한 복서였습니다.
아톰은 경기장에서 경기전 춤을 추는 로봇으로 몇 개의 경기를 승리로 이끕니다. 드디어 세계대회인 WRB 경기에 출전하게 됩니다. 경기 준비 중에 제우스팀에서 찰리와 맥스를 만나고 싶어 합니다. 그들은 찰리와 맥스에게 아톰을 팔라고 제안을 받습니다. 가격은 20만 달러 엄청난 거액입니다. 찰리는 속으로 팔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맥스의 강한 반대로 협상은 결렬됩니다.
5. 리얼 스틸 세계 챔피언쉽의 시작
아톰의 첫 번째 상대 트윈시티라는 이름을 가진 머리 두 개가 달린 로봇입니다. 경기가 시작되고 체급에 밀리는 아톰은 궁지에 몰립니다. 그러나 찰리가 상대로봇의 약점을 알아냅니다. 상대편 로봇이 팔을 휘두를 때 어깨가 이상하다는 것을 눈치채고 그걸 노렸는데 아톰이 승리를 합니다. 그리고 승리의 무대에서 맥스는 제우스에게 도전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합니다.
첫 번째 승리로 돈도 많이 받고 승리의 행복감에 젖어 있을 때 예전 찰리에게 빌려준 돈을 받기 위해 찾아온 불량배들에게 두들겨 맞고 받은 돈까지 다 빼앗깁니다. 그런데 쓰러져 있는 찰리에게 맥스가 다가가 처음으로 아빠라고 부릅니다. 서로 티격태격하면서 그동안 정도 많이 들었습니다.
항상 자신 때문에 고생을 겪는 맥스를 위해 찰리는 다짐을 합니다. 맥스를 데브라 이모에게 돌려보내기로 합니다. 맥스는 가기 싫다고 찰리에게 애원을 하는데도 찰리는 냉정했습니다. 맥스의 이모부에게 친권 포기각서의 대가로 돈을 받기로 했던 것도 거절하고 맥스를 돌려보냅니다. 더 좋은 환경에서 바르게 자랐으면 하는 진정한 아빠의 마음입니다.
결국 맥스는 이모네와 떠나고 찰리는 베일리가 있는 체육관으로 돌아왔습니다. 베일리에게 자신의 속마음을 모두 털어놓고 베일리와 대화를 나누다가 다시 맥스를 데리고 오기로 결정합니다. 찰리는 이모 데브라의 허락을 받아 제우스와 싸울 준비를 합니다. 세계 대회의 결승인만큼 모든 사람들의 관심사입니다.
경기장 밖에서는 빌이 주도하는 돈 내기까지 벌어졌는데 아톰이 1라운드를 넘기지 못한다에 릭이 거액의 돈을 겁니다. 모든 사람들이 아톰이 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드디어 1라운드가 시작되는 종이 울리고 경기는 시작됩니다. 아톰과 제우스의 덩치 차이는 1.5배나 차이가 납니다. 시작하자마자 제우스의 주먹이 아톰을 나가떨어지게 만듭니다. 그리고는 몇 번의 반복으로 제우스에게 얻어맞습니다.
그러던 어느 순간 아톰이 제우스에게 한방 날립니다. 모든 사람들은 다들 동요합니다. 아톰은 그 기세를 몰아 제우스를 더욱더 몰아붙이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다시 제우스의 공격이 시작되고 그러다가 1라운드가 종료합니다. 1라운드를 넘겼으니 거액을 건 릭은 큰돈을 날리게 됩니다.
2라운드 3라운드 4라운드도 거의 비슷한 페이스로 잘 버텨 냈지만 제우스의 공격으로 음성인식 기능이 고장이 납니다. 제우스에게 속수무책으로 맞는 아톰을 그냥 바라보는 찰리와 맥스 마지막 5라운드만 남았습니다. 맥스는 찰리에게 동작 카피 기능을 활용해 싸우게 하자고 제안합니다. 경기장 밖에서 찰리가 행동하는 데로 복싱 모션을 취하면 아톰이 따라서 경기를 하도록 하자는 내용입니다.
6. 아톰의 반격
그러고 보면 마지막 라운드는 아톰이 아닌 찰리와 제우스가 싸우게 되는 겁니다. 경기중 찰리는 제우스가 계속 공격을 하는 동안 방어만 하고 있습니다. 베일리는 찰리가 왜 가만히 있는지 눈치를 챕니다. 제우스는 승리를 확신하는데 잠시 뒤 제우스의 에너지가 점점 떨어지면서 제우스의 주먹의 파워가 점점 약해집니다.
제우스가 느려진 것을 눈치챈 찰리는 공격을 시작합니다. 제우스는 방어만 하기에 급급합니다. 그러다가 제우스가 다운됩니다. 그러나 다시 일어나는데 그만 5라운드 종료 종이 울립니다. 최종 결과는 점수가 1 ~ 2점 차이로 아깝게 아톰이 패했지만 관중들은 아톰에게 환호를 보냅니다. 졌지만 진정한 승리자라고 말합니다. 이어서 영화는 아빠 찰리와 아들 맥스의 기뻐하는 모습으로 뜨거운 포옹을 하는 장면으로 이영화가 끝납니다. 감동적입니다.
댓글